공원활동보기

나무데크에 오일스테인칠하기

프로젝트 상세보기

 

일정

-11월10일(토) 오전9:00~12:00(3시간)

집결장소

-난지한강공원생태습지센터 2층교육실

활동내역

-습지원내 나무로 만들어진 데크를 오일스테인 칠을 합니다.

-교육실에서 습지원 안내와설명을 듣고 장갑과 모자를 착용하고 2인1조로 비와 칠장비를 들고 구역별로 오일스테인칠을 합니다.

*현장상황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.

유의사항

-야외활동이므로 긴팔상의와 긴바지 모자는 꼭 착용합니다.

-반바지와 슬리퍼를 착용할 경우 활동참여가 불가능합니다.

-작업시 옷과 신발이 오염될 수 있으니 낡거나 버려도 되는 옷을 착용합니다.

-모기,벌. 뱀 피해가 있을 수 있으니 인솔자의 안내를  따릅니다.

-우천시 활동은 취소됩니다.

오시는길

2호선​ 당산역 하차 직진 당산 삼성레미안 아파트정류장에서 9707승차 후 한강난지공원하차(1정거장)

도보로 구름다리 건너 난지캠핑장까지 직진 후 난지생태습지원 안내판 방향으로 직진 우회전 회색2층건물  

공원 정보

난지한강공원 생태습지원은 수변생태자원의 보존과 다양한 생물종의 관찰 및 시민들의 생태체험학습을 위해 조성된 공간입니다.

마른습지부에 한강물을 유입하여 조성한 인공 습지원으로 연못 3, 도랑 4, 양서류서식지 9개가 있으며, 한강을 조망할 수 있는 원형데크와 조류 탐조대 2곳이 설치되어 시민들의 생태체험학습장으로서 이용되고 있습니다.

9년여 동안 생태계의 자연회복력으로 현재 수생식물 및 초화류 256종과 곤충 442, 양서파충류 23, 포유류 6, 조류 53종이 서식하고 있습니다.

기후변화생물지표종인 멸종위기2급 맹꽁이, 멸종위기3급 꼬리명주나비, 한국고유종 깜둥이 참나방 등 희귀종을 만날 수 있으며, 2013년 야생동물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탐방로 외에 출입을 제한하고 생물의 채취, 채집을 금지하고 있습니다.

대중교통으로 10분 거리에 월드컵경기장역과 당산역이 있어 근접성이 좋으며, 주변에 난지캠핑장과 노을공원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습지원 방문객이 많아지고 있습니다.   계절별 생태프로그램과 5년 동안 지속해오고 있는 난지생태학교는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높였고 시민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. 

 

문의) 녹색미래

T. 02)173-2834

공원 위치 확인하기

봉사 일정 확인하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