공원활동보기

위해식물제거하기

프로젝트 상세보기

 

활동제목: 위해식물제거하기

활동시간: 9:00~12:00

활동내용: 습지원에 자라는 식물들 틈으로 비가 올때마다 쑥쑥 올라와 다른식물에게 피해를 주는  위해식물을 손으로 뽑거나

              쇠시랑으로 끊어내는 작업을 합니다.

준비물: 활동하기 좋은 복장으로 운동화와 긴바지 긴팔상의를 착용바랍니다.(곤충피해)

찾아오시방법:  지하철2호선6번출구로 나와 직진하여 삼성레미안아파트 정류장에서 9707(광역)승차하여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1정거장(한강난지공원)하차하여 구름다리를 건너 우측으로(난지캠핑장)직진400m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자전거 전용도로에서우회전 50m직진 (난지생태습지원방향표시있음)  

  

공원 정보

난지한강공원 생태습지원은 수변생태자원의 보존과 다양한 생물종의 관찰 및 시민들의 생태체험학습을 위해 조성된 공간입니다.

마른습지부에 한강물을 유입하여 조성한 인공 습지원으로 연못 3, 도랑 4, 양서류서식지 9개가 있으며, 한강을 조망할 수 있는 원형데크와 조류 탐조대 2곳이 설치되어 시민들의 생태체험학습장으로서 이용되고 있습니다.

9년여 동안 생태계의 자연회복력으로 현재 수생식물 및 초화류 256종과 곤충 442, 양서파충류 23, 포유류 6, 조류 53종이 서식하고 있습니다.

기후변화생물지표종인 멸종위기2급 맹꽁이, 멸종위기3급 꼬리명주나비, 한국고유종 깜둥이 참나방 등 희귀종을 만날 수 있으며, 2013년 야생동물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탐방로 외에 출입을 제한하고 생물의 채취, 채집을 금지하고 있습니다.

대중교통으로 10분 거리에 월드컵경기장역과 당산역이 있어 근접성이 좋으며, 주변에 난지캠핑장과 노을공원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습지원 방문객이 많아지고 있습니다.   계절별 생태프로그램과 5년 동안 지속해오고 있는 난지생태학교는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높였고 시민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. 

 

문의) 녹색미래

T. 02)173-2834

공원 위치 확인하기

봉사 일정 확인하기